여행 w

[2016 유럽] 리기산 실속있게 여행하기 <스위스 루체른 여행>

by SA BLOG 2018. 8. 13.

2016. 8

Lugano station

이탈리아 밀라노역에서 아침 일찍 출발하여

스위스 루가노역에 도착했다

미리 밀라노에서 키아소 Chiasso 까지만 기차 티켓을 끊어놓고

키아소부터는 스위스패스 4일권을 개시해서 꽉찬 3박4일의 일정으로 스위스를 여행했다

Backpackers Luzern

12시 쯤 되어 도착한 루체른-

숙소는 기차역에서 결코 가깝지는 않았지만, 호숫가를 따라가는 길이라 걷기 좋았다

(스위스패스가 있으면 버스 이동이 가능하지만)

다행이랄까 숙소는 12시 좀 넘어 도착했음에도 체크인이 가능했다

Luzern lake

비가 보슬보슬 내리던 루체른 호수-

이제 배를 타고 비츠나우까지 가서 산악열차를 타고 리기산으로 간다

Vitznau

약 1시간 호수를 유람하다보면 어느새 비츠나우 선착장에 도착!

몇 걸음 안 걸어 바로 앞에 산악열차를 타는 곳이 있다

(올라가는 산악열차는 왼쪽에 타는 편이 좋습니다)

Rigi Kulm

리기산 꼭대기 리기 클룸에 도착!

다행히 비가 많이 내리지는 않았지만, 공기가 젖어서인지 한여름임에도 서늘했다

Rigi mountain road

여기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잠시동안 경치를 구경하다가 다시 열차를 타고 내려간다

하지만! 짧은 구간이라도 산책해보길 권하고 싶습니다 ㅎㅎ

Rigi Staffel

리기 클룸역에서 리기 슈타펠역까지 1km 남짓으로

더군다나 내리막길이라 전혀 힘들이지 않고 멋진 경치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나는 시간 상 리기 슈타펠역에서 열차를 타고 내려가기로 했다

< 리기산 실속있게 여행하기 >

루체른 - 페리 이동 - 비츠나우 - 산악열차 - 리기 클룸 - 원하는 만큼 산책 - 산악열차 - 리기 칼트바트 - 케이블카 - 베기스 - 페리 이동 - 루체른

Luzern lake

여행에서 날씨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안개낀 호수의 분위기도 마냥 나쁘지만은 않아 다행이라 생각하며-

블로그 사진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