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w

[2013 터키 그리스] 1. 히포드롬광장 아야소피아성당 톱카프궁전 <터키 이스탄불 여행>

by SA BLOG 2015. 3. 27.
반응형

 

2013. 7

 

베이징 우루무치를 경유해서 이스탄불 아타튀르크 공항에 도착했다
장시간 비행은 힘들었지만,

기대감이 훨씬 커서 지루하거나 하지는 않았던 것 같다

 

00시 20분으로 예정되어 있던 도착시간은 이미 훨씬 넘어있었다
공항 노숙을 예상하고 왔는데, 노숙을 할 시간조차 없었다

(오히려 잘 됐다고 생각함)

 

가장 두근두근 설레던 시간, 지하철에 올라탔다

 

 

오토갈에서 내려 사프란볼루로 가는 야간버스를 미리 예약했다

이곳에 짐도 모두 맡기고 홀가분한 마음으로 여행을 시작했다

 

 

술탄아흐메트 도착!

 

 

히포드롬 광장

 

유명한 관광지이다 보니 이른 아침부터 관광객들로 북적였다

 

 

멀리 블루모스크가 보인다

 

 

맞은편에는 아야소피아 성당의 모습도 보인다

 

 

'시미트'를 사 먹기로 했다

 

 

달달하고 담백하고 맛있었다

 

 

아야소피아 성당

 

줄이 길다는 이야기를 듣고, 입장 시간 전 미리 줄을 섰다

그러나 크루즈 단체 관광객들을 먼저 입장시켜주는 바람에

거의 맨 앞에 있었음에도 많이 기다려야 했다

 

 

뭔가를 알고 갔더라면, 다른 느낌을 받았을 것 같아서 조금 아쉽지만

기다릴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었다

 

 

톱카프 궁전

 

생각했던 것보다 관광지들이 서로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었다

그런 이유도 있고 시간적인 여유도 많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일정의 마지막에 있던 톱카프 궁전을 이날 가기로 했다

 

 

보스포루스해협이 내려다보이는 언덕 위에 자리 잡고 있어,

전체적인 풍경이 너무 아름다운 곳이었다

 

반응형

블로그 사진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